안녕하세요 여러분~
라이프 리뷰어 김율입니당😸
저는 제주도를 올해 8월 말에 다녀왔습니다.
저의 제주도 여행기를 먼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만한 부분을 요약해 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1.코로나 시기에 여행이 괜찮은가?
-이것이야 말로 해석하기 나름 개인마다 받아들이기 나름 인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저의 경우는 그때 바캉스이어서 사람들이 마스크 쓰고 바캉스 다니는 시기 였습니다.
(혹시 오해가 있으실까봐 드리는 말씀인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였고 제주도 감염자가 0명인 상황이었습니다)
제 기준에 제주도는 확진자가 없는 상황에 오히려 내지에서 제주도로 몰려드는 관광객들을 경계해야 하는 상황이라도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정부의 대처 방침에 따라
비행기 탑승 전후 공항 입국 심사대에서도 세네번에 걸쳐서 체온 측정을 했던것 같습니다.
방역을 철저하게 할것 같아서(뭐 사실이 어떨지는 모르지만요 ㅎㅎㅎ)약간 비싸더라도 일부러 대한항공 이용해서 다녀왔습니다.
물론!공항,비행기 안에서 내내 그리고 제주도 안에서도 마스크 안쓰고 계신분은 본적이 없었습니다.
2. 해외여행을 가는것이 부담이 되는 상황이라 오히려 제주도에 사람이 많다던데?그래서 요금이 많이 비싸지 않았는가?
-결론:제주도에 관광객 별로 많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요금이 제가 강원도를 알아보고 갔었는데 강원도 1박이 50만원 쯤 되던 시기에 저는 신화월드 신화관으로
14만원 쯤에 다녀왔습니다.
3. 그래서 덕분에 여러 조건이 맞아 떨어져 아주 경제적으로 한산한 제주도의 여름을 보고 올수 있었습니다.
백수되서 너무 우울해 있던 시기였습니다 ㅎㅎ

정말 바캉스 시즌치고 한산했습니다.

제주공항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띈건 저것 !ㅎㅎㅎ
한참 웃었네요.
언제나 마스크 착용!!👍🏻
1. 임금님밥상-제주시에 있는 백반집
도착하자마자 제주 공항 근처에서 유명하다는
맛집을 찾아갔습니다.

입금님 밥상이라는 곳이었는데 생선 세마리가 나오고 다양한 반찬을 주는데 저 가격이 딱 만원!
부침개도 맛있었구요 정말 서울의 가격에 비하니
깜짝 놀랄만한 가성비더라구요.
맛은...괜찮았습니다 ㅎㅎ🥰
2.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숙소 도착



방은 일반 수페리어 트윈룸이었습니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룸컨디션에 만족했습니다. 룸에서 찍은 바깥 풍경.
3. 신화월드의 워터파크 모습


4. 신화월드에 관한 총평
신화월드 리조트에서 느낀 점을 총평하자면 리조트의 규묘가 아주 큽니다. 관자체도 메리어트 관, 신화관, 랜딩관 등 여러 관으로 나위어 있어서 가격대별로 본인의 여행 목적이나 취향 등에 따라서 선택의 여지가 많다는 점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제가 묵었던 신화관은 10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정말 저렴했던것 같아요.
장점: 리조트 내부에서 다양한 식당과 맛집, 그리고 다양한 쇼핑몰까지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쇼핑몰 자체가 안에 구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탁벅스도 있고, 그 유명하다는 지디 카페도 이 안에 자리잡고 있더라구요.
단점: 단점으로는 워낙 넓은 리조트 환경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네개의 리조트 관이 다 연결되어 있어서 길눈이 어두우신 분들은 잘 봐두시면서 다니기를 추천드립니다 ㅎㅎㅎ
5. 봉순이네 흑돼지

저녁식사로 서귀포에서 거주중인 친구를 만나 봉순이네 흑돼지집을 다녀 왔습니다. 신화월드에서 5-6 킬로 정도 거리로 차로 이동하기에 멀지 않은 가까운 거리에 있었던 것 같아요. 2 인 기준으로 5-6만원대의 세트 메뉴를 시켰더니 아주 배불리 먹을 수 있었구요 또 전복도 들어있더라구요. 괜찮은 가격대와 가성비의 괜찮은 맛집이었습니다.
6. 제주 애월에 있는 "카페 옥수"






애월에 위치한 카페 옥수는 예전 제주 가옥을 개조해서 오픈한 카페입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굉장히 예전 모습을 그대로 복원시키려고 한 노력을 볼 수 있었습니다. 주인분도 친절하시고 귀여운 강아지도 있어서 아기자기 좋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베이커리 종류가 아주 맛있더라구요~!추천합니다!!
7. 제주 한담 해변로

제주한담 해변로에서 본 바다의 모습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국의 바다는 제주도가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는데요, 정말 이래서 내가 제주도에 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할 정도로 아름다운 바다의 모습을 보고 왔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풍요로운 하루 되세요 ^^